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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관서비스

통관서비스(Pass)

수출하고자 하는 자는 물품을 적재하기 전까지 물품의 소재지 관할 세관장에게 수출신고를 하고 수리를 받아야 합니다. 현재는 EDI(Elextronic Data Interchange) 방식및 인터넷을 통한 수출관리 절차로써 수출물품을 간단하고 신속하게 통관하고 있으며 신문등이나 카다로그등으로 더욱 간단한 방법으로 수출통관을 하실 수 있습니다. 수출물품에 대해서는 검사생략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전산에 의한 발췌검사나 필요한 경우 예외적으로 검사를 실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 부정수출이나 원산지 표시위반, 지적 재산권 위반들이 적발되면 관세법 등 관계법규에 의거 처벌 되오닌 이러한 일이 발생되지 않도록 특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수출신고가 수리된 물품은 수출신고일로 부터 30일 이내에 우리나라와 외국간을 왕래하는 운송수단에 적재해야 합니다. 적재 스케줄 변경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을 경우에는 통관세관장에게 연장 승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적재 기간 내에 적재되지 않을 경우에는 수출신고수리가 취소 될 수 있습니다. 이때 관세환급도 불가능하게 되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우편물이나 휴대 탁송품의 적재 관리에 대해서는 별도의 절차를 규정하고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보세구역에 반입된 외국 물품을 부득한 사유등으로 다시 외국으로 반송할 수 있습니다. 이때의 통관절차는 반송신고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01 | 통관서비스 진행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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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 | 수입신고요건

1. 신고인

관세사, 관세사법인, 통관취급법인, 수입화주
 
2. 신고세관

- 출항전신고 또는 입항전신고는 수입물품을 적재한 석박 등의 입항예정지를 관할하는 세관장
- 보세구역 도착전 신고는 수입물품이 도착할 보세구역을 관할하는 세관장
- 보세구역 장치후 신고는 수입물품이 장치된 보세구역을 관할하는 세관장
 
3. 신고자료의 전송 및 결과통보
- 수입신고를 하는 자는 신고자료를 통관시스템에서 인정한 관세청 사서함으로 전송한 후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함.
- 전자서류에 의한 수입신고를 하는 경우에는 구비서류 제출 생략
 
4. 구비서류
- 수입신고서

- 수입승인서 (수입승인물품에 한함)

- 송품장

- 가격신고서

- 선하증권 (B/L)부본 또는 항공화물운송장 (AWB)부본

- 포장명세서

- 원산지증명서 (해당물품에 한함)

- 법 제226조(허가, 승인 등의 증명 및 확인) 규정에 의하여 세관장 확인물품 및 확인 방법 지정고시 중 신고수리전 구비서류

 

03 | 통관에 필요한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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