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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가입/클레임

보험가입/클레임(Insurance&Claim)

browser.png01 | 적하보험

고객의 이사화물을 운송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파손, 분실, 천재지변에 대해 운송책임 보험회사를 대신하여 가입, 보상  절차를 대행해드립니다. 이 운송보험은 ims24에서 고객님의 이사화물에 대한 담보, 보장입니다. 저희 한솔코리아에서 고객의 CBM에 따라 무료로 가입해드립니다. 또한, ims24에서 담보해드리는 운송보험 이외의 추가 가입을 원하시는 경우 같은 동일한 보험회사의 제일화재 보험사를 통해 동일한 보장 조건으로 고객님의 이사화물을 담보해 드립니다.

그 노력의 결과로 국내 최저의 파손율을 기록하며, 거래가 까다롭기로 유명한 미국 최대의 기업대상 보험인 제일화재 보험사와 다년간 계약을 체결하여 만일의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파손 또는 분실등에 대하여 보험가입을 대행해 드림으로써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있습니다.

 

 

student.png02 | 보험가입

포장은 이동 과정 중 생길 수 있는 파손 및 분실 방지를 위한 것으로 내포장은 화주의 입회 하에 집에서 작업하는 것이 원칙이며, 외포장을 해야할 경우 당사물류 창고에서 진행됩니다. 포장을 하기 전에 품목별로 정리를 하는 것이 좋으며 파손 가능성 있는 물품 및 중요한 것은 포장 전문가에게 맡기는 것이 안전합니다. 주의할 점은 귀금속 및 현금 등은 본인이 별도로 관리하셔야 하며, 포장 완료 시 포장 명세서와 물품 확인(개수, 포장 상태) 등을 꼭 확인한 후 포장 명세서를 보관합니다. 포장은 평균적으로 1일 작업을 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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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 | 보험청구안내

물을 양도받은 날로부터 2개월 이내까지 보상 신청이 가능하며, ims24 본사나 현지지사로 연락 주시면 보험증권과 보험서류에 필요한 양식 및 안내문을 첨부하여 우편 발송 혹은 이메일로 보내 드립니다. 포장을 제거한 후 파손된 물품이 발견되면 사진을 찍어 파손 기록을 남겨주시고, 수리가 가능한 경우 수리업체로부터 수리 견적서를 받아 두시면 보상처리가 보다 원할히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분실의 경우 현지 지사에서  분실 확인서(DELIVERY RECEIPT) 를 발급해 드리오니, 보관하여 두셨다가 보험 청구시 관련서류와 같이 보험회사에 제출하여 주시면 됩니다.  보험보상액은 고객들의 자기부담금 U$100이 적용되어 최종 지급금액에서 U$100을 공제한 후 지급됩니다. 이 제도는 가입자가 부담 가능한 정도의 손해를 보험처리 대상에서 제외함으로써, 보험회사는 사무처리의 효율을 높이고 보험 가입자에게는 보험료 부담을 낮추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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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 | 보험청구절차

화물운송시 클레임이 발생하면 아래의 절차에 따라 손해배상 청구를 진행하면 됩니다.

01단계

운송사 직원에게 현장에서 즉시 이를 인식시키고 운송회사에 통보를 합니다.

02단계

파손품에 대하여는 사진을 찍고, 분실물에 대하여는 운송사 직원과 함께 Delivery receipt에 사실을 기록하고 싸인을 합니다.

03단계

사진, Delivery receipt를 근거로하여 운송사에게 클레임 배상 요청을 하고 이에 대한 절차 및 배상 관련 상담을 합니다.

04단계

클레임요청시 준비서류

사진, Delivery receipt, 화물배상요청서. 여권사본, 통장사본, 선하증권, 보험증서, 물품목록(운송사에서 준비)

 

 * 위 설명과 같은 처리 절차는 일반적인 피해 발생시 진행되는 절차이며 피해규모가 클 경우에는 고객, 운송사, 선박회사, 창고 등 기타 이와 관련된 회사간의 원인과 책임규명이 필요하기 때문에 검정회사(Surveyer)를 통해 조사를 합니다. 따라서 다소 시간이 걸리며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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